TEST SERVER!!

제주MBC

검색

사법처리 되나(리포트)

조인호 기자 입력 2009-12-04 00:00:00 조회수 86

◀ANC▶ 뇌물수수 혐의로 어제 검찰에 소환됐던 제주도청 모 국장이 오늘 새벽까지 18시간에 걸친 마라톤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검찰은 일단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지만, 다음 주까지는 사법처리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조인호 기자입니다. ◀END▶ ◀VCR▶ 뇌물수수 피의자로 어제 오전 소환됐던 제주도청 모 국장은 18시간 만인 오늘 새벽 5시쯤 귀가했습니다. 해당 국장은 취재진의 질문에는 한 마디도 대답하지 않은 채 검찰청 옆문으로 빠져나갔습니다. 검찰은 조사결과를 충분히 검토한 뒤, 구속이나 불구속 기소 등 사법처리 여부를 결정하겠다며 향후 일정에 대해 입을 굳게 다물었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제주도청 모 국장에게 풍력과 태양광 발전 인.허가를 청탁하고 3천600여 만 원 어치의 금품을 건넨 혐의로 업체 관계자를 이미 지난달 말에 구속했습니다. 따라서, 업체 관계자의 구속기한이 끝나는 오는 12일까지는 업체 관계자는 물론 해당 국장의 기소 여부도 결정될 가능성이 큽니다. 뇌물사건은 원칙적으로 주고 받은 사람들을 함께 기소해 동시에 재판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s/u) "하지만, 뇌물수수 혐의를 받고 있는 국장이 장시간 밤샘 조사를 자청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명에 나서고 있어, 검찰이 만약 사법처리를 하더라도 치열한 법정공방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