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무사안녕 기원(리포트)

조인호 기자 입력 2010-02-20 00:00:00 조회수 126

◀ANC▶ 추위가 풀리고 모처럼 포근한 주말이었는데요. 화창한 날씨 속에 올 한해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액막이 풍물굿이 열렸고, 나들이 인파도 이어졌습니다. 조인호 기자입니다. ◀END▶ ◀VCR▶ ----풍물 소리---- 옛 모습을 간직한 민속마을에 신나는 농악을 앞세운 풍물 굿패가 돌아다닙니다. 음력 정월에서 2월까지 마을 사람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전통적인 세시풍속인 '걸궁'입니다. 집집마다 찾아가 쇠북소리를 울려 궂은 액을 몰아내면서 마을 사람들의 화합도 다집니다. 이장 ◀INT▶ "집집마다 잡귀를 쫓아내주고 기부를 받아서 마을 전체의 안녕을 위한 굿을 한다." (s/u) "추위가 풀리면서 관광지에는 봄을 맞으려는 관광객들의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남쪽 나라 여행에 나선 관광객들은 섬 사람들의 독특한 생활과 풍속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관광객 ◀INT▶ "제주도 말도 특이하고, 신기한게 많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8도에서 12도까지 올라 평년보다 1,2도 높았습니다. 내일은 12도에서 15도까지 오르고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