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리포트) 성추행 기소..징계절차 시작

조인호 기자 입력 2013-05-15 00:00:00 조회수 140

◀ANC▶ 검찰이 여학생을 성추행한 혐의로 제주대학교 교수를 기소했습니다. 제주지역에서 대학 교수가 성추행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제주대도 자체 조사에서 성추행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징계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조인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VCR▶ 사건이 발생한 곳은 제주대학교 모 교수의 연구실입니다. 겨울방학이었던 지난 1월 계절학기 강의를 맡았던 교수가 시험지 채점을 도와달라며 부른 뒤 성추행을 했다며 여학생이 고소한 겁니다. (c/g) 여학생은 교수가 강제로 껴안고 몸을 만졌다고 주장했지만, 해당 교수는 신체적인 접촉은 있었지만 성추행 의도는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결국, 제주지방검찰청은 사건발생 넉달 만에 교수를 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c/g) 두 사람의 진술이 엇갈리는 부분이 있지만 여학생의 진술이 구체적이고 일관성이 있어 신빙성이 높다는 게 검찰의 판단이었습니다. 제주대도 대책위원회를 소집해 사건조사를 벌인 뒤 성추행으로 결론을 내리고 총장에게 보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학교측은 해당 교수를 조만간 징계위원회에 회부할 예정입니다. ◀SYN▶제주대 관계자 "공직자로서 교수로서 잘못이 있다면 본인이 잘못한 것에 상응하는 만큼의 징계가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는 거죠." (s/u) "최근 성추행 사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불거진 대학 교수의 성추행 의혹이 어떻게 마무리될지 주목됩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