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리포트) 인사 비리.방만 경영 질타

조인호 기자 입력 2013-10-28 00:00:00 조회수 15

◀ANC▶ 제주 국제자유도시 개발센터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영어교육도시를 둘러싼 인사 비리와 방만한 경영에 대한 질타가 이어졌습니다. 의원들은 개발센터가 막대한 자금을 쏟아부은 사업들도 성과가 없다며 철저히 관리 감독하라고 정부에 요구했습니다. 조인호 기자입니다. ◀END▶ ◀VCR▶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등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들에 대한 국정감사, 최근 고위간부의 아내 등 무자격자들을 채용한 것으로 드러난 제주영어교육도시에 강도 높은 질타가 집중됐습니다. 이미경 / 민주당 의원◀SYN▶ "(영어교육도시 운영 책임자로) 감사원 징계처분을 받은 사람을 또 앉혔다 이사장님이 앉힌 것에요? 새로 와가지고 이사장님 정신나가셨군요 정말. 제대로 하기를 기대했는데 이런 사람을 대표로 또 앉혔다." 윤후덕 / 민주당 의원 ◀SYN▶ "지난 5년간 국토부가 아주 손놓고 있었어요. 제주도민이 바라는 이 사업이 문란해서 썩어문드러졌습니다. 감사원에 감사를 요청하고 스스로 형사고발하세요." 학생은 정원 미달인데 외국에 비싼 로열티를 물면서 쌓인 3천600억 원의 부채를 갚을 수 있겠냐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김무성 의원 / 새누리당 ◀SYN▶ "토지분양과 외자유치 등이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에 가능하다는 가정 하에 세운 장미빛 전망으로 실현되기 어려운 것으로 보이는데 이사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김한욱 / 개발센터 이사장 ◀SYN▶ "2015,16학년도까지 정원의 80%까지 도달하면 원리금 상환이 가능하니까 그쪽에 목표를 둬가지고.." 10년 동안 투자자만 15차례 바뀐 신화역사공원 등 다른 개발사업들도 부진하다는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이장우 의원 / 새누리당 ◀SYN▶ "엉터리 검증이 되가지고 엉터리 투자자를 유치하고 제주도에 와서 엉터리 사업해서 부당이득 챙길려고 하는 제대로 되지 않은 회사들만 잔뜩 불러다가." 이윤석 / 민주당 의원 ◀SYN▶ "경영에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정말 잘 하셔야 될 것 같아요. 계속 이렇게 국민의 세금을 들여가면서 제주개발센터를 운영해줄 수는 없지 않습니까." 김한욱 개발센터 이사장은 최근 감사원과 국토부의 1차 감사가 끝났다며, 감사결과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u) "제주영어교육도시와 개발센터에 대한 정치권의 비판이 이어지면서 앞으로 사업 추진에도 적지 않은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