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리포트) 내국인 면세점 구매한도 확대

조인호 기자 입력 2013-11-19 00:00:00 조회수 66

◀ANC▶ 최근 중국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외국인 면세점은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내국인 면세점 매출액은 줄어들고 있는데요. 정부가 내국인 면세점이 문을 연지 11년 만에 구매한도를 두배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조인호 기자입니다. ◀END▶ ◀VCR▶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잡은 제주공항 내국인 면세점, 이 곳에서 한 사람이 한 번에 살 수 있는 구매한도는 400달러입니다. 반면, 외국인 면세점은 3천달러여서 불공평하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김광희 / 경남 김해시 ◀INT▶ "(품목이) 너무 한정되어서 불편하고, 가격도 가방이라도 사려면 제한된 폭이 작죠. 조금 더 높았으면 좋겠죠." 이에 따라, 정부는 내년 상반기에 관련법을 개정해 내국인 면세점의 구매 한도를 400달러에서 800달러로 올리기로 했습니다. 면세한도는 400달러로 유지되지만 지금까지 팔 수 없었던 고가의 상품들도 판매하게 됩니다. 서승모 / 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영업전략처장 ◀INT▶ "보다 댜양한 상품 및 가격대에 브랜드들이 진열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되고요." 올들어 제주지역 외국인 면세점 매출액은 50% 늘었지만, 내국인 면세점 매출액은 1% 줄었습니다. 이에 따라, 내국인 면세점들은 판매품목을 늘리고 이용가능한 나이를 낮추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s/u) "특히, 면세점 구매한도 확대에 반대해온 지역의 중소상인들과의 갈등을 어떻게 풀 것인지도 중요한 과제입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