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민주당 경선체제 돌입(리포트)

조인호 기자 입력 2014-01-20 00:00:00 조회수 73

◀ANC▶ 고희범 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이 오늘 제주도지사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김우남 국회의원도 내일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어서 민주당은 본격적인 지방선거 경선체제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조인호 기자입니다. ◀END▶ ◀VCR▶ 지난 2천 10년에 이어 두번째로 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고희범 민주당 위원장, 고희범 위원장은 제주 사회에 누구나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제도를 구축하는 유니버설 디자인 개념을 도입해 행복자치도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제주 유통공사 설립과 생태환경총량제, 창의센터 신설도 공약했습니다. 고희범 / 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 ◀INT▶ "사회적 약자, 경제적 약자들이 똑같이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제주 공동체, 억울한 사람이 생겨나지 않는 땅으로 만들겠습니다." 기자회견장에는 고 위원장과 아름다운 경선을 치르기로 합의한 김우남 의원이 참석했습니다. 김우남 / 민주당 의원 ◀INT▶ "힘을 합쳐서 이번 도지사 선거, 지방선거에서 우리 민주당이 승리함으로써.. (기대에 부응하겠다.) 박희수 제주도의회 의장도 도지사 출마를 검토하면서 3파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c/g) 민주당은 도지사 후보 경선에 일반 국민 50%와 권리 당원 30%, 일반 당원 10%와 전국 대의원 10%를 반영하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최근 두차례 도지사 선거에서 후보 공천을 놓고 잡음이 일면서 3위에 머물렀던 민주당이 이번에는 경선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