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리포트) 원희룡 당선.."변화와 통합"

조인호 기자 입력 2014-06-05 00:00:00 조회수 43

◀ANC▶ 6.4 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의 원희룡 후보가 도지사 선거 사상 가장 높은 득표율로 당선됐습니다. 원희룡 당선인은 변화와 통합을 강조하며 본격적인 도정 인수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END▶ ◀VCR▶ ◀SYN▶ "원희룡 만세! 원희룡 만세!" 세대교체와 큰 인물론으로 여론조사에서 줄곧 1위를 달려온 새누리당의 원희룡 후보, 원희룡 후보는 최종 개표결과에서도 역대 도지사 선거 사상 가장 높은 60%의 득표율을 기록했습니다. 원희룡 / 제주도지사 당선인 ◀SYN▶ "편가르기로 멍들어있는 제주사회를 하나로 통합시켜서 새 출발을 하자라는 도민들의 뜻이라고 봅니다." 원희룡 당선인은 당선 첫날 우근민 지사를 찾아가 변화를 요구하는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며 협력을 요청했습니다. 원희룡 / 제주도지사 당선인 ◀SYN▶ "변화를 외치다보면 전 도정이 빛이 바래는 것이 아니냐 그런 염려는 많이 마시고 저는 철저히 도민 입장에서 할테니까요." 우근민 / 제주도지사 ◀SYN▶ "밟고 넘더라도 제주도 발전을 위해서는 앞의 사람을 밟고 넘어야 합니다." 원 당선인은 도민 대통합을 위한 새 도정준비위원회를 만들고 도내 170개 마을을 모두 방문하는 인수 일정과 함께 공직사회부터 바꾸겠다는 기본 구상도 제시했습니다. 원희룡 / 제주도지사 당선인 ◀SYN▶ "선거 때 자기를 돕지 않고 반대편에 섰던 공무원들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불이익 또는 배제하면서 공직사회에 탕평의 분위기가 매우 흐려져있기 때문에 이 부분 역시 긴급한 수술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원희룡 당선인은 새정치민주연합의 신구범 후보와 만나 선거과정의 갈등을 풀자고 밝혔고, 진보성향의 이석문 교육감 당선인과도 대연정의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