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관광에도 한몫(리포트)

조인호 기자 입력 2008-06-17 00:00:00 조회수 89

◀ANC▶ 제주에서 어제까지 열린 아셈 재무장관 회의에 참석한 아시아와 유럽의 경제계 고위 인사와 가족들이 제주 관광에 나섰습니다. 제주관광을 세계에 알리는 기회였습니다. 조인호 기자입니다. ◀END▶ ◀VCR▶ 사흘 간의 회의를 마친 재무장관과 차관, 국제기구 대표와 가족들이 관광지를 찾았습니다. 귀국을 앞두고 복잡한 현안은 잠시 잊은 채 아름다운 제주의 풍광을 여유롭게 즐깁니다. 동양의 철학이 담긴 정교한 분재들은 외국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라트비아 장관 ◀INT▶ "나의 고향이 농촌이고 우리 아버지도 정원사여서 매우 인상깊었다. " 유엔무역개발기구 사무총장 ◀INT▶ "한 가족에 의해 정교하게 만들어진 분재 예술을 보게 되어 기쁘고, 매우 높게 평가한다." 우리나라의 전통 다도를 보면서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처음 보는 다도가 낯설고 어렵지만, 직접 따라해보면서 제주산 수제차의 깊은 맛에 빠져봅니다. 그리스 차관 부인 ◀INT▶ "달콤한 간식들이 차와 조화를 이루고, 아주 환상적이다. 정말 좋았다." 지난해 국제회의 참가자는 5만여명, 경제효과는 천 176억원이나 됐습니다. (s/u) "세계경제의 정상급 인사들이 참가하는 국제회의가 제주 관광을 세계에 알리는 데도 한 몫하고 있습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