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선생님 힘내세요(리포트)

조인호 기자 입력 2010-05-15 00:00:00 조회수 59

◀ANC▶ 교권의 의미가 퇴색된 시대라지만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는 제자들은 아직도 많습니다. 스승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조인호 기자입니다. ◀END▶ ◀VCR▶ 선생님이 치는 흥겨운 장구소리에 맞춰 어린이들이 노래를 부릅니다. 스승의 날을 맞아 선생님과 제자가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입니다. 축하노래 ◀SYN▶ "하늘 같이 높고 땅과 같이 넓은 선생님의 큰 뜻 이루길" 하얀 티셔츠에 새길 예쁜 그림과 글귀를 그려봅니다. 제자들이 선생님께 드리고 싶은 글과 그림이 담긴 사랑의 커플 티셔츠 만들기입니다. 어린이 ◀INT▶ "선생님이 옛날보다 힘드신 기색이 많이 나는데요. 저희 선생님이 좀 힘내시라고." 선생님 ◀INT▶ "값비싼 선물은 아니지만 애들의 마음이 담겨있는 선물이어서 아주 뜻깊게 오래 간직하고 입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까지는 촌지수수 관행을 막기 위해 스승의 날에 대부분의 학교가 휴업했습니다. 하지만, 휴업이 교사들의 자존심을 훼손한다는 지적이 일면서 올해는 제주지역 학교의 3분의 2가 행사와 정상수업을 하면서 스승의 은혜를 기렸습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