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유람선 밀입국(리포트)

조인호 기자 입력 2010-10-18 00:00:00 조회수 16

◀ANC▶ 최근 대형 크루즈 유람선을 타고 제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늘고 있는데요. 유람선에서 내린 중국인 40여 명이 불법 취업을 하려고 이탈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조인호 기자입니다. ◀END▶ ◀VCR▶ 중국인 관광객 천여 명을 태운 대형 크루즈 유람선이 제주항에 들어왔습니다. 이처럼 크루즈 유람선을 타고 제주를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올들어 3만3천여 명으로 지난해보다 60% 이상 늘었습니다. (s/u) "그런데, 이같은 유람선을 이용해 중국인들이 불법 취업을 하려고 밀입국하는 사건이 처음으로 발생했습니다. 유람선을 타고 온 중국인 관광객 가운데 44명이 이탈했다 11명만 붙잡혔고, 나머지는 행방을 감춘 상태입니다. 이들은 밀입국에 성공하면 알선조직에게 백여 만 원을 주기로 하고 유람선을 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중국인 ◀INT▶ "취업을 하려고 왔습니다. 일자리를 찾게 되면 어떤 곳에서라도 일을 하려고 했습니다. 출입국사무소 ◀INT▶ "검거된 11명을 조사해서 알선책이나 모집책, 운송 브로커에 관한 사항을 조사하구요. 이 사람들은 강제퇴거됩니다." 출입국관리사무소는 지금까지 유람선 승객들이 빨리 관광에 나설 수 있도록 서류심사만 했지만, 당분간 1대1로 입국심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입국심사를 강화하면 기다리는 시간이 늘어나 관광객들의 불만이 높아질 것으로 보여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는 악재가 되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습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