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리포트) 내일 태풍 영향권

조인호 기자 입력 2012-07-17 00:00:00 조회수 47

◀ANC▶ 제 7호 태풍 '카눈'이 북상하면서 제주지방이 내일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의 진로가 제주와 가까운데다 최고 200밀리미터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피해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조인호 기자입니다. ◀END▶ ◀VCR▶ 올들어 처음으로 태풍이 우리나라를 향해 북상하면서 국가태풍센터에는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c/g) 태풍 카눈은 내일 오후 3시에 서귀포 남서쪽 120킬로미터까지 북상해, 제주지방은 내일 낮이 태풍의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태풍은 아직까지 강도는 약한 편이고 크기도 소형이지만 다소 많은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태풍센터 ◀INT▶ "이번 태풍이 북상하면서 그동안 우리나라에 영향을 줬던 장마전선이 일시적으로 활성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강수량이 더 증가할 가능성이 높구요." 제주지방에는 모레까지 60에서 120밀리미터, 산간에는 200밀리미터가 넘는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강한 바람과 함께 시간당 30밀리미터가 넘는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는 오늘 저녁 8시를 기해 풍랑주의보가 내려졌고, 내일 새벽에는 제주도와 전 해상에 태풍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내일과 모레는 천문현상 때문에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어서 파도가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도 있다고 기상청은 예보했습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