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리포트) 환절기 건강관리

조인호 기자 입력 2013-03-26 00:00:00 조회수 46

◀ANC▶ 봄철이 되면서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요즘처럼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감기 등 질병에 걸리기 쉬워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조인호 기자입니다. ◀END▶ ◀VCR▶ 계절은 봄으로 바뀌었지만 산책을 하러 나온 시민들은 두터운 겨울 옷을 챙겨 입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여전히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일교차가 10도 가까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민 ◀INT▶ "좀 따뜻한 때는 나오고 그렇지 않으면 안 나와요. 몸이 좀 안좋아가지고" 환절기를 맞아 병.의원에는 감기 몸살이나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환자 ◀INT▶ "허리도 아프고 다리도 아프고 춥고..(밤에 주무실때는 어때요) 잠을 잘 못 자요." 일교 차가 커지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몸 안의 바이러스들이 활성화되기 때문입니다. 의사 ◀INT▶ "개인위생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는데, 야외활동을 하고 집에 들어올때 양치질을 하거나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다." 황사나 꽃가루에 대비해 마스크를 쓰거나 심한 날에는 야외활동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햇볕을 자주 쬐고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면서 잠을 충분히 자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