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리포트)원희룡 출마 검토..판도 바뀌나

조인호 기자 입력 2014-02-10 00:00:00 조회수 39

◀ANC▶ 제주 출신인 새누리당의 원희룡 전 국회의원이 제주도지사 출마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 후보 경선에도 나섰던 중량급 정치인이 출마할 경우 도지사 선거 판도가 또다시 요동칠 것으로 보입니다. 조인호 기자입니다. ◀END▶ ◀VCR▶ 제주 출신으로 새누리당의 차기 대선주자로도 거론되고 있는 원희룡 전 국회의원, 원희룡 전 의원은 제주 mbc와의 인터뷰에서 새누리당의 책임 있는 고위 관계자가 박근혜 대통령이 총선과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끈 뒤 대선에 출마했던 전례를 들며 자신에게 제주도지사 출마를 요청했다고 공개했습니다. 원희룡 / 새누리당 전 의원 ◀SYN▶ "(새누리당 고위 관계자가) 앞으로 큰 꿈도 갖고 있는 사람이 당이 정말 어려워서 얘기를 하는데 외면만 해서야 앞으로 어떻게 큰 꿈을 꾸겠냐 (면서 설득했다.)" 원 전 의원은 중앙당 차원에서 제주 발전에 대한 지원책과 지방선거 전략도 제시하겠다고 해 출마 여부를 놓고 결론이 날 때까지 대화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원희룡 / 새누리당 전 의원 ◀SYN▶ "당에서 (출마를) 포기하기 전까지는 계속 구체적인 것을 제안할테니 얘기를 더 해보자고 해서 일단 얘기는 해보자. 저의 인생과 정치에 대한 포부를 모두 걸고 고민하지 않겠습니까." (c/g) 서귀포시 중문동 출신인 원희룡 전 의원은 학력고사와 사법고시를 수석 합격한 뒤 한나라당에서 3선 의원과 최고위원을 지냈고 지난 2천 7년 대선 후보 경선에서는 이명박, 박근혜 후보에 이어 3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도지사 출마를 결심할 경우 새누리당 후보 경선은 물론 본선에서도 큰 변수가 될 것으로 보여 지방정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조인호
조인호 hints@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