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리포트) 1인 5표..내 투표소에서만

김찬년 기자 입력 2014-06-03 00:00:00 조회수 136

◀ANC▶ 6.4지방선거 투표가 내일 아침 6시부터 제주도내 228개 투표소에서 시작됩니다. 제주지역 유권자들은 한 사람이 다섯 표를 던지는데 사전 투표와 달리 지정 투표소에서만 투표가 가능합니다. 김찬년 기자입니다. ◀END▶ ◀VCR▶ 투표는 내일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 제주도내 228개 투표소에서 실시됩니다. 제주에서는 다른 지방과 달리 1인 5표제가 적용됩니다. CG 먼저 투표 용지 2장을 받아 도지사와 교육감을 뽑고, 다시 3장을 받아 지역구 도의원과 교육의원, 그리고 비례대표 선출을 위한 정당에 투표하면 됩니다. CG 유권자들은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지정된 투표소를 방문해야 하며 투표소에 비치된 투표용구 대신 도장이나 지장을 찍거나 사퇴한 후보를 찍으면 무효 처리됩니다. 사퇴한 후보는 조천읍과 대정읍 도의원 선거구에 2명입니다. "투표가 저녁 6시에 마감되면 제주시는 이 곳 한라체육관에서 서귀포지역은 올림픽기념생활관에서 투표함이 도착하는 읍면동부터 곧바로 개표가 시작됩니다." 개표는 도지사와 교육감 투표함을 먼저하고 지역구 도의원과 교육의원에 이어 비례대표 순으로 진행됩니다. ◀INT▶ 강순후 홍보과장/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 "자정이 되면 도지사 교육감 선거는 당선이 확정되고, 지역구 도의원 선거는 3시 정도.." 제주MBC는 투표 마감시간인 내일 저녁 6시에 도지사와 교육감 후보에 대한 방송 3사의 공동 출구조사결과를 발표하며 제주지역 개표 상황을 생생히 방송할 계획입니다. MBC뉴스 김찬년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김찬년
김찬년 mbcjeju@gmail.com

취재부장
연락처 064-740-2521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