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제주MBC

검색

(리포트) "스마트 관광섬 만들겠다"

김찬년 기자 입력 2015-06-26 00:00:00 조회수 10

◀ANC▶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 일도 하면서 휴양도 하는 한국판 실리콘 비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출범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제주를 스마트 관광과 에너지 자립의 섬으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찬년 기자입니다. ◀END▶ ◀VCR▶ 전국에서 13번째로 문을 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제주가 문화와 소프트웨어, 에너지 신산업에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제주를 스마트 관광섬으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SYN▶박근혜 대통령 "세계최고의 스마트 관광 섬이자 에너지 자립 섬으로 만들고자 오늘 제주창조 경제혁신센터가 출범을 합니다." 박 대통령은 출범식이 끝난 뒤에는 센터를 둘러보며 업체 직원들을 만나 격려했습니다. 참여 업체들은 제주센터가 스마트 플랫폼 역할을 해줄 것을 부탁했고 박 대통령은 다양한 관광 자원과 문화를 융합하는 게 센터의 역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YN▶고선영/매거진 IIIN 편집장 "가능하다면 오프라인 매체로서 또다른 분들에게 널리 소개할 수 있는 링커(연결자)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SYN▶박근혜 대통령 "센터가 그런 많은 분들이 연결되고 협업도 하게 하는 게 핵심 역할이란 생각이 듭니다." 박 대통령은 출범식이 끝난 뒤 제주시 동문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전국체전에 이어 취임 이후 2번째인 이번 방문에서도 제주 공항 인프라 확충과 4.3 문제 등 지역 현안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MBC뉴스 김찬년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김찬년
김찬년 mbcjeju@gmail.com

취재부장
연락처 064-740-2521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