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1.
18호 태풍 차바가 매우 강한 중형급 세력을 유지한 채 북상중입니다.
태풍은 현재 일본 오키나와 부근 해상에 위치해 있는데요.
오늘 오후 서귀포 남쪽 해상으로 접근하면서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사이가 이번 태풍의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CG2.
제주가 차바의 직접영향권에 들면서 피해 없도록 철저한 대비를 하셔야겠는데요.
오늘 오후부터는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해안지역으로는 50에서 150, 산간에는 250mm이상의 폭우가 예상되니까요.
시설물관리와 각종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CG3.
제주는 내일 낮부터 태풍의 영향권에서 점차 벗어날 것으로 보이고요.
비가 그치고 나면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북부)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오늘 아침, 지금은 하늘에 구름만 지나는 모습이고요.
북부지역의 기온 22도 내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서부)
서부지역은 낮 최고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면서 한낮에는 가벼운 옷차림 하시는 것이 좋겠고요.
(남부)
남부지역도 평년 기온을 5도에서 많게는 8도가량 웃돌면서 늦더위가 예상됩니다.
(동부)
현재 동부지역의 기온 22도에서 23도, 낮 기온은 26도에서 27도가 예상됩니다.
(산간)
오늘 아침 산간에는 안개가 깔려 있는 곳이 많은 만큼 장거리 차량운행에 유의하셔야겠고요.
(섬 지역)
섬지역도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다가 오후부터는 비가 시작 되겠습니다.
(해상)
해상에는 태풍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물결이 8미터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으니까요.
해안가 위험지역에서는 침수 피해 없도록 미리 철저한 대비를 하셔야겠습니다.
(공항)
현재 청주를 포함한 일부공항에는 짙은 안개로 인해 저시정특보가 내려져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주간 날씨)
내일까지는 태풍으로 인해 날씨가 매우 유동적인 만큼 앞으로 발표되는 기사정보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