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치는 바람에도 열기가 가득합니다.
폭염의 기세가 좀처럼 식을 줄 모르고 있는데요. 현재 제주는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26도, 낮 최고기온은 32도까지 오르겠고요. 평년보다 조금 높은 기온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습도까지 높아 체감 더위는 한층 더 심하겠는데요. 장시간 야외활동은 가급적 피해주시고, 수분 섭취 수시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맑은 하늘이 이어지겠고요. 오전부터 볕이 들면서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겠는데요.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지역별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현재 기온은 북부 26도, 서부·동부 25도, 남부 27도, 산지 20도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낮 최고 기온 북부 32도까지 오르겠고요. 서부 28도, 남부는 33도까지 올라 매우 무덥겠습니다.
도서지역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기온이 높게 오르겠는데요. 특히, 마라도와 가파도 33도까지 올라 매우 무덥겠습니다.
한편, 오늘 밤부터는 제주도 남쪽 바깥 먼바다를 시작으로, 내일 오전부터는 남쪽 안쪽 먼바다에 바람이 거세게 불고, 물결도 점차 높아지겠는데요.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주는 맑은 날씨가 이어지다 주말에 가끔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더위는 더 심해지겠으니까요. 여름철 건강관리 잘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