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7월의 마지막 날이 다가왔습니다.
현재 구름 낀 가운데,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약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이 비는 오전 사이 그치겠고, 이후에는 흐린 하늘이 이어지겠습니다.
제주 북부와 서부 지역에는 폭염경보, 그 밖의 대부분 지역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도 기온이 크게 오르며, 체감온도도 북부와, 서부 지역은 35도 안팎까지 올라 무척 덥겠습니다.
밤낮 없는 더위도 계속되겠는데요.
열기가 식지 않으면서 아침 최저기온이 25도를 웃도는 열대야가 나타나겠고,
밤에도 후텁지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제주도에는 오늘까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북태평양 고기압 가장자리의 영향으로 흐린 날씨가 이어지다 구름이 많겠습니다.
다만, 제주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는 볕이 강하게 내리쬘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외선 차단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이어서 지역별 기온입니다.
오늘 아침 현재 기온은 대부분 28도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서부 29도, 산지 21도 보이고 있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북부·서부·남부 33도까지 오르겠고, 산지 26도로 예상됩니다.
도서 지역도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 기온도 높게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이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현재 제주 해상에 풍랑특보 내려진 가운데,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당분간 너울성 파도가 강하게 밀려오는 곳도 있겠는데요. 해수욕장 피서객들은 안전사고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쉽습니다. 다음 주도 기온이 최고 34도까지 오르면서 후텁지근하겠는데요. 폭염 속 건강관리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