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 처서를 앞두고 있지만, 여전히 한여름의 열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뜨거운 햇볕과 높은 습도로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겠는데요.
당분간 낮 동안 무척 덥겠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 27도, 낮 최고 33도까지 오르며 모레까지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는데요.
높은 기온에 습도까지 더해져 일부 지역은 체감 더위는 더욱 심해지겠으니,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장시간 야외활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보시는 것처럼 제주 해상에서 발달한 비구름대가 시속 약 20km 속도로 북상하고 있는데요. 이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짧은 시간 내에 성산을 비롯한 제주 동부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과 내일은 산지 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수량은 오늘과 내일 모두 5~40mm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좁은 지역에 집중적으로 내려서 지역마다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고, 강약을 반복하며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많겠습니다.
오늘은 대체로 구름 낀 하늘을 보이겠는데요. 구름 사이로 볕은 강하게 들며 자외선 지수 매우 높게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역별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아침 현재 기온은 북부 남부 27도, 서부 28도, 동부 26도, 산지 21도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북부 33도까지 오르겠고, 서부 31도, 동부 32도로 예상됩니다.
도서지역은 오전 사이 비가 내리다 맑은 날씨가 펼쳐지겠고, 기온은 쉽게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다의 물결은 다소 잔잔하게 일겠지만, 당분간 바다 안개가 짙게 유입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주는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